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셉테드뉴스

제목 도봉구 ‘안전/안심 마을 만들기’ 추진


도봉구는 지난 16 안전·안심 마을만들기 위한 도봉경찰서, ()한국셉테드학회와 협약식(MOU)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최진혁 ()한국셉테드학회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윤성혜 도봉경찰서장.


 

서울 도봉구는 지난 16일 도봉경찰서, ()한국셉테드학회와 협약식(MOU)을 갖고 범죄예방디자인(CPTED)을 적용한 안전·안심 마을만들기에 본격 나섰다.


도봉구 범죄예방디자인(CPTED) 안전·안심 마을만들기 사업은 오래된 단독·다가구 밀집지역 등 범죄발생에 취약한 서민밀집 주거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디자인(CPTED)을 도입해 좁고 어두운 골목 등 마을 환경을 새롭게 디자인함으로써 범죄 심리를 위축시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예방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구는 올해 1개 지역을 선정해 범죄예방디자인(CPTED) 안전·안심 마을을 시범 조성하고, 매년 연차별로 1개 지역씩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MOU)에는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윤성혜 서울도봉경찰서장, 최진혁 ()한국셉테드학회장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데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구는 이달 말까지 현장 실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범죄예방디자인(CPTED) 적용 대상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문의:02-2091-2463)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

ANT Global Inc.

범죄로부터의 안전은 인간 생존과 관련된 문제로 그 어떤 경제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익보다도 우선시 해야하며,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에이엔티글로벌 임직원은 열심히 뛰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