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셉테드뉴스

제목 양주시, ‘다목적 CCTV 위치안내판’ 1,057개소 설치 완료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양주시는 범죄 예방 효과 향상을 위해 쉽게 식별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다목적 CCTV 위치안내판을 관내 총 1,057개소에 설치, 한층 더 강화된 사회 안전망을 구축했다.  


 

시는 지난해 9월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관내 다목적 CCTV 중 방범 CCTV 867개소,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89개소, 재난관리 CCTV 101개소 등 총 1,057개소에 위치안내판 설치를 추진해 왔다.

특히, 사업비 확보를 위해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도의원·시의원 등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사업을 추진했다.

새롭게 설치한 위치안내판은 입체감이 드러나는 육면체 모양이며, 시각 효과가 높은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로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야간에도 어디서든 CCTV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해 범죄 예방 효과를 높였으며, CCTV 함체에 복잡하게 기재돼 있던 관리번호를 숫자만으로 단순하게 구성해 원거리에서도 한눈에 식별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고자 위치 파악이 용이하도록 위치안내판과 CCTV 비상벨을 연계, 각종 사건·사고와 긴급 상황에 대한 신속·정확한 대응력을 높였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다목적 CCTV 위치안내판이 CCTV 위치 확인뿐만 아니라 시민이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적극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우선인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 통합관제센터는 국도비 등 예산 확보와 각종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안전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NT Global Inc.

범죄로부터의 안전은 인간 생존과 관련된 문제로 그 어떤 경제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익보다도 우선시 해야하며,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에이엔티글로벌 임직원은 열심히 뛰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