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셉테드뉴스

제목 청양 ‘안심길 비상벨’ 설치, 범죄 꼼짝마
 



 

청양군이 지난해 설치한 '안심길 비상벨' 60곳과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187대가 범죄 발생을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9억5000만 원을 투입 사업 완료 후 현재까지 안심길 비상벨 인근에서 한 건의 범죄도 발생하지 않았다.

비상벨의 기능은 위험을 느낀 주민이 벨을 누르면 CCTV 통합관제센터에 연결되고, 관제사는 실시간 화면으로 현장 상황 확인 후 필요에 따라 경찰상황실에 최단 시간 출동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비상벨과 함께 설치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위험 당사자와 관제사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범죄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는 것이다.

24시간 중단 없이 운영되는 비상벨 시스템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높아 학부모 대부분이 자녀에게 안심길 이용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는 전국 최초여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비상벨이 실제 작동하는지 궁금해하는 주민이 많아 월 2회 전체 비상벨을 직접 누르며 점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담보하는 또 다른 방범 시스템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ANT Global Inc.

범죄로부터의 안전은 인간 생존과 관련된 문제로 그 어떤 경제적 이익이나 정치적 이익보다도 우선시 해야하며,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에이엔티글로벌 임직원은 열심히 뛰겠습니다.

TOP